강릉, 그린바이오산업 중심도시로 우뚝 서다
보도매체
강원일보
보도일
2023-12-04
조회수
347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7/0001011223?sid=102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강릉, 그린바이오산업 중심도시로 우뚝 서다



강원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허브’ 선정 후 그린바이오산업 선도 역할

5일 강릉서 정부 ‘그린바이오산업 발전 협의회’ 개최…생산시설 현장 견학, 소재발굴 협력



【강릉】탄탄한 바이오산업 기반을 다진 강릉시가 정부의 그린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 그린바이오산업발전협의회는 5일 KIST강릉분원에서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주재로 회의를 열고 우수기업인 (주)파마리서치 현지 방문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천연물소재 코스닥 상장기업인 강릉 (주)파마리서치는 천연자원(연어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재생물질을 활용해 피부재생 등 조직수복용 화장품 제품을 만들고 있는 우수기업이다.


이번 협의회에서 이들은 우수기업 시설과 제조과정을 견학하고 천연물 소재자원 협력방안 등을 협의한다. 특히 그린바이오산업 관련 법규 제정의 필요성을 제기, 산업의 제도적 뒷받침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천연물소재 기업 전시부스를 관람하고 그린바이오산업육성법 제정 동향을 살피는 등 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도가 농식품부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조성사업’에 선정된 이후 강릉시는 각종 관련 회의를 지역에서 개최, 산업 발전에 중점적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