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보도

펑창 글로벌 그린바이오 도시 만들자
보도매체
강원일보
보도일
2022-07-08
조회수
2724
출처
http://www.kwnews.co.kr/page/view/2022070719211029607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평창 글로벌 그린바이오 도시 만들자



박태섭 서울대 교수 농업경제학회 학술대회서 제언


(사)한국농업경제학회가 주최하는 2022연례 학술대회가 7일 평창군 휘닉스파크에서 열려 8일까지 기후위기와 함께코로나19펜데믹,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장기화등으로 인해 식량위기에 대한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는 이시점에서 신정부의농정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우리농업·농촌이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평창】전 세계적으로 그린바이오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세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평창을 글로벌 그린바이오 중심도시로 만들자는 제언이 나와 주목된다.


7일부터 평창휘닉스파크에서 열린(사)한국농업경제학회2022연례학술대회에 참석한 박태섭 서울대교수는"평창은 해발고도700의 청정환경과 자원,삼각바이오클러스터의 중심이자 KTX를 통해 광역수도권화가 가능한 교통 인프라와 올림픽 레거시를 통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도 높다"며 그린바이오 중심도시로의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박교수는"강원도 8개 대학 85개 학과에서 농업과 바이오 인재를 양성하고 있고, 평창에는 서울대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강릉에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천연물연구소, 춘천에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등 전문인력 및 연구기반이 갖춰져있다"며 "그린바이오 혁신거점에 필요한 인프라가 완성돼있다"고 강조했다. 이어"마이크로 바이옴과 기능성 농생명소재특화형사업화 연계기술개발 거점 조성, 그리고 전문기관 네트워크를 갖춰 고부가가치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면 세계적 그린바이오 중심도시로 평창의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목록